한국환자단체연합회는

2010년 2월 4일 창립되어 대한민국에 환자중심의 보건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질병, 이념, 국경을 넘어선 환자 복지·권리증진 운동을 전개하는 환자단체 연대체입니다.



의료소비자연대는

의료사고 당사자 및 가족들과 어려움을 같이하고, 더 나아가 의료서비스 개선 및 의료소비자의 권리인 알권리, 선택할 권리, 안전할 권리, 신속히 구제받을 권리를 찾기 위해 활동합니다. 결국, 이를 통해 의료사고 피해구제를 위한 제도 및 정책을 제안하고, 교육, 홍보함으로서 의료사고 예방은 물론 의료소비자 보호와 주권확립에 기여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환자권리옴부즈만은

서울시 소재 보건의료 기관을 이용하는 서울 시민 및 환자들의 권리 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서울시 보건의료 관련 고충을 모니터링하고, 의료 민원의 기획조사, 분석, 환자권리 교육 홍보를 통해 환자, 의료인,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이용 및 제공 관련 불편과 민원을 예방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합니다.


한국백혈병환우회는 

백혈병 등과 같이 '피가 아픈' 혈액 질환에 걸린 환자와 예비 환자로써 그 가족과 이들을 자원봉사와 물질로 돕고 있는 이들이 함께 하는 곳입니다. 


한국소아당뇨인협회는 

보건복지부 산하 사회복지기관으로 등록되어 소아당뇨 아이들이 학교와 사회에 어려움 없이 잘 적응할 수 있고, 어느 누구와도 다르지 않은 모습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사회적 공감대와 인식 개선을 확산시키는 것을 기본적으로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노인복지관이란 노인의 교양, 취미생활 및 사회참여활동 등에 대한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과 소득보장'재가복지 그 밖에 노인의 복지증진에 필요한 종합적인 노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입니다. 


한국신장암환우회는

2004년 국내 신장암 치료제가 부재한 상황에서 환자들의 치료 환경개선을 위해 온라인 카페를 시작으로 16년 동안 다양한 투병 경험과 객관적, 과학적 근거 기반의 투병 정보를 신규 환우들에게 전달함으로써 환우들의 완치를 돕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는 

2000년부터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을 위해 후원자, 전문의료진, 완치자와 함께 의료적 치료 지원뿐만 아니라 치료 이후의 건강, 복지, 교육, 자립을 위한 지원을 수행하여 왔습니다. 


암시민연대는

암환자와 가족의 원활한 투병을 지원하고 암환자의 권리를 지키기 위한 기관으로서 2001년 환자와 가족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진 단체입니다. 아직 군내에서 환자단체나 환자권리에 대한 인식이 생소하거나 낯설게 느껴지지만, 더 많은 암환자와 가족들의 관심과 참여를 통해 '암환자도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비영리 민간단체입니다.


한국선천성심장병환우회는

선천성심장병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나누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선천성심장병과 선천성심장병어린이와 성인 환우에 대한 사회의 편견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한국건선협회는

건선환우와 가족들에게 건선치료에 대한 상담 교육 결연 정보 연구 섭외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진들의 건선에 대한 치료 연구 교육을 지원하며, 만성 재발성 피부질환으로 인한 정신적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한국1형당뇨병환우회는

1형 당뇨를 가진 환자와 그 가족 그리고 이들을 자원봉사와 후원금으로 돕고 있는 사람들이 함께 하는 환자단체로서 혈당 관리를 위한 새로운 기술 및 의학 정보, 기기 사용 방법, 혈당관리 방법 등을 공유하여 환우들의 올바른 당뇨관리를 도모하고 의료 소비자인 환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신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